직원명단
NO |
직 위 |
성 명 |
1 |
소 장 |
오성진 |
2 |
파 트 장 |
정은진 |
3 |
팀 원 |
최상길, 송희정, 이진솔 |
주요 활동내역
1. 주요활동
(1) 협력 및 지역의료기관과의 유기적 연계 강화
협력 및 지역의료기관 초청간담회 개최(2017.01.12)
- 진료협력에 대한 감사 및 격려를 통한 병원 간 유대강화
- 특강 : ‘관점을 디자인하라’-PYH 대표 박용후
- 감사장 및 부상수여 … 우수협력병원(2개 기관), 우수협력의(8명) 선정 : 샘소나이트 캐리어 등
협력병원 협약체결
- 한강수병원 등 총 15개 의료기관과 2회에 걸쳐 협약체결
- 227개 의료기관과 협약유지
진료협력 우수전문의 포상
- 진료의뢰환자 외래접수 및 진료결과 회신율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 및 격려
- 포상 : 분기별 1회 6명 전문의, 총 24명 전문의
- 상품 : 삼성 기어핏 스마트워치 등
지역내 개원의 집담회
- 최신 의료지식 소개를 통한 지식함양 및 의료기관 간 효율적 환자관리에 대한 의견교류
- 개최현황 :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 총8회
협력 병·의원 현황 게시
- 협력병원 현황을 게시함으로서 환자 및 내원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병원과 협약체결 된 의료기관의 위상제고
- 게시장소 : 1층 진료협력센터 맞은편 벽면(강화유리판넬게시물)
투약내역 정보제공
- 전국 각 지역의 병원에서 투약내역 확인 요청에 따라 타 병원과의 원활한 진료 연계 위해 정확한 환자 확인, 병원 확인, 정보공개동의 확인 후 투약내역 제공
(2) 진료의뢰전달체계 개선 및 강화
진료안내책자 제작 및 배부
- 신입전문의소개, 전문의별 전문과목, 전문센터 안내 등 협력병원 및 개방병원 운영 안내
- 배부현황 : 경기도파주의료원 등 900개소
진료의뢰환자 신속·정확한 진료예약 및 접수
- 진료의뢰현황 : 2017년 23,901건 전년대비 6.9%증가
- 인터넷 전화시스템 도입 및 인력충원에 따른 신속, 정확한 진료예약
진료결과 회신서 작성 충실도 향상 노력
- 전문의 작성 회신율 현황 : 2017년 79%, 전년대비 12.5% 향상
- 작성 부진한 전문의 1대1교육, 월2회 작성대상 문자전송, 진료과전문의별 회신서 작성현황 메일공지, 회신서 작성 우수전문의 포상 등
타 병원 전원 및 되 의뢰
- 급성기 치료 종료된 환자 요양, 재활병원 등으로 전원, 단순재진환자 연고지부근 병원 소개
- 타 병원 전원 현황 : 2017년 787건 전년과 동일 수준
- 장기 단순 재진환자의 의뢰(회송)에 관한 QI활동 진행 : 의뢰(회송) 602건
- 초진 Capacity 확보, 중증도 제고 향상에 기여
협력기관 간 진료의뢰·회송수가 시범사업 참여
- 일산병원(의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회송병원)
- 대상 : 외래환자(건강보험)-입원, 응급, 의료급여환자 제외
- 수가 : 의뢰수가(12,410~15,480원)
- 진료의뢰 : 총595건, 의뢰비 : 7,668,480원
개방검사, 수탁검사 운영현황
- 개방검사 : 2017년 617건(101,778천원), 전년대비 26.5%증가(수익)
- 수탁검사 : 2017년 131건(15,598천원), 전년대비 61.1%감소(수익)
2. 대외활동
고양시 의사회 연수교육(2017.05.27) 개최지원
- 대강당, 음향시설 사용, 복도 부스설치, 주차권 발급
- 고양, 파주, 김포시 의사회 500여명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