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성명 |
원무부장 |
이충의 |
원무팀 팀장 |
윤종민 |
파트장 |
최종구 강철완 |
팀원 |
이성무 배수민 정규희 최연수 김정운 이보미 이지연 임홍섭 고성용 연창미 최미연 정승우 이하나
배은지 임지혜 김유나 최금봉 김미란 이종욱 김 한 김완철 한동훈 노미혜 김창환 송경준 박재완
고애자 |
전화예약센터 |
류성현 김선민 이동해 임나경 정희라 권명화 김희숙 신수연 김은영 최은옥 이나현 김보경 |
외래접수수납 |
이유경 김 란 이하나 조아라 최다정 김주연 신유실 장지혜 정지윤 최현경 최지혜 조혜영 심다애
도영희 황은정 김주희 안희정 유혜미 |
|
가. 주요활동
◎ 업무수행 효율화를 위한 개선 노력
- 입원환자카드 서식 개선을 통한 행정 효율성 증대 (2014.07)
· 서식 간소화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 오픈카드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추진 (2014.01~2014.12)
· 오픈카드제도 홍보 현수막 진료과 게시 : 소아청소년과, 내과 정형외과 등 7개소
· 다빈도 내원 환자(연 20회 이상) 대상 오픈카드 가입 안내문 발송
- 무인수납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추진 (2014.01~2014.12)
· 무인수납기 이용안내 홍보 현수막 신규 제작 게시
·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무인수납기 이용 안내 강화
- 업무처리지침 개정을 통한 정확한 업무처리 및 고객응대 질 향상 (2014.11)
· 관계법령 개정사항 및 신설제도를 반영하고 세분화된 업무처리지침을 통합관리
- 각 종 제도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태블릿 모니터용 컨텐츠 자체 제작 실시 (2014.12)
· 각 창구에서 환자 대기 시간동안 태블릿 모니터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제도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자체 콘텐츠 제작 운영
◎ 고객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노력
-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주민등록번호 수집금지 시행 사전 준비 (2014.03~2014.12)
· 주민등록번호 수집금지에 따른 전화예약 및 인터넷 예약 절차 변경 및 가예약 시스템 개발
· 제도 시행전 가예약 시스템 모의 운영을 통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 도출
· 주민등록번호 미수집에 따른 접수 오류 가능 유형 등 문제점 보건복지부 건의
- 신용카드 결제 중계서버 데이터 암호화를 통한 환자 개인정보보호 강화 추진 (2014.03~2014.12)
· 개인 신용카드 정보에 대한 보호 강화로 정보유출 사고 예방 추진
◎ 고객만족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 임종실 및 1인실 이용·사망 환자 상급병실차액 인하를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2014.09.01)
· 단시간 이용 고객에 대한 합리적 병실료 산정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및 민원 감소 도모
· 저소득층 환자에 대한 지원 강화(임종실 이용시)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공헌도 증대 도모
- 휠체어 추가 비치를 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이용편의 제공 (2014.10)
· 지하 주차장 이용 고객의 이동 경로를 고려하여 지상 1층 안내데스크 관리 휠체어를 지하 1층에 분산 배치 운영
-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피해자 치료 수탁의료기관 신청 및 지정 (2014.10)
· 가정범죄 피해자에 대한 치료 지원으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공헌도 증대 및 병원 이미지 향상 도모
- 대형 재난 사고관련 환자 진료 지원추진 (2014.05)
· ‘세월호’ 및 ‘고양터미널 화재’ 사고 피해자 진료 지원
:
진료접수 정보시스템 보완, 진료비 지원 행정 처리, 전용창구(중앙 9번) 운영 등
- 접수창구 환경 정비를 통한 병원 이미지 제고 (2014.05)
· 1층 중앙접수창구 각 종 환자 안내문 부탁을 위한 안내판 제작 설치
◎ 법률 지원을 통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병원 운영에 기여
- 의료분쟁 발생건에 대한 소송 등 법류지원 수행 (2014.01~2014.12)
· 의료분쟁건 중 법률적 판단이 필요한 건 및 소송건 등에 대하여 의료배상보험 및 자문변호사를 활용한 해결 진행
-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교육실시 (2014.12.02)
· 의료분쟁 예방을 주제로 지식경영세미나 발표를 통한 교육 실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