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무팀

 
직원명단
 
 
구분 성명
원무부장 이충의
원무팀 팀장 윤종민
파트장 최종구 강철완
팀원 이성무 배수민 정규희 최연수 김정운 이보미 이지연 임홍섭 고성용 연창미 최미연 정승우 이하나
배은지 임지혜 김유나 최금봉 김미란 이종욱 김   한 김완철 한동훈 노미혜 김창환 송경준 박재완
고애자
전화예약센터 류성현 김선민 이동해 임나경 정희라 권명화 김희숙 신수연 김은영 최은옥 이나현 김보경
외래접수수납 이유경 김   란 이하나 조아라 최다정 김주연 신유실 장지혜 정지윤 최현경 최지혜 조혜영 심다애
도영희 황은정 김주희 안희정 유혜미


주요활동내역
 
 

가. 주요활동
  ◎ 업무수행 효율화를 위한 개선 노력
    - 입원환자카드 서식 개선을 통한 행정 효율성 증대 (2014.07)
      · 서식 간소화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 오픈카드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추진 (2014.01~2014.12)
      · 오픈카드제도 홍보 현수막 진료과 게시 : 소아청소년과, 내과 정형외과 등 7개소
      · 다빈도 내원 환자(연 20회 이상) 대상 오픈카드 가입 안내문 발송
    - 무인수납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추진 (2014.01~2014.12)
      · 무인수납기 이용안내 홍보 현수막 신규 제작 게시
      ·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무인수납기 이용 안내 강화
    - 업무처리지침 개정을 통한 정확한 업무처리 및 고객응대 질 향상 (2014.11)
      · 관계법령 개정사항 및 신설제도를 반영하고 세분화된 업무처리지침을 통합관리
    - 각 종 제도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태블릿 모니터용 컨텐츠 자체 제작 실시 (2014.12)
      · 각 창구에서 환자 대기 시간동안 태블릿 모니터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제도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자체 콘텐츠 제작 운영

  ◎ 고객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노력
    -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주민등록번호 수집금지 시행 사전 준비 (2014.03~2014.12)
      · 주민등록번호 수집금지에 따른 전화예약 및 인터넷 예약 절차 변경 및 가예약 시스템 개발
      · 제도 시행전 가예약 시스템 모의 운영을 통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 도출
      · 주민등록번호 미수집에 따른 접수 오류 가능 유형 등 문제점 보건복지부 건의
    - 신용카드 결제 중계서버 데이터 암호화를 통한 환자 개인정보보호 강화 추진 (2014.03~2014.12)
      · 개인 신용카드 정보에 대한 보호 강화로 정보유출 사고 예방 추진

  ◎ 고객만족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 임종실 및 1인실 이용·사망 환자 상급병실차액 인하를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2014.09.01)
      · 단시간 이용 고객에 대한 합리적 병실료 산정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및 민원 감소 도모
      · 저소득층 환자에 대한 지원 강화(임종실 이용시)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공헌도 증대 도모
    - 휠체어 추가 비치를 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이용편의 제공 (2014.10)
      · 지하 주차장 이용 고객의 이동 경로를 고려하여 지상 1층 안내데스크 관리 휠체어를 지하 1층에 분산 배치 운영
    -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피해자 치료 수탁의료기관 신청 및 지정 (2014.10)
      · 가정범죄 피해자에 대한 치료 지원으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공헌도 증대 및 병원 이미지 향상 도모
    - 대형 재난 사고관련 환자 진료 지원추진 (2014.05)
      · ‘세월호’ 및 ‘고양터미널 화재’ 사고 피해자 진료 지원 :
        진료접수 정보시스템 보완, 진료비 지원 행정 처리, 전용창구(중앙 9번) 운영 등
    - 접수창구 환경 정비를 통한 병원 이미지 제고 (2014.05)
      · 1층 중앙접수창구 각 종 환자 안내문 부탁을 위한 안내판 제작 설치

  ◎ 법률 지원을 통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병원 운영에 기여
    - 의료분쟁 발생건에 대한 소송 등 법류지원 수행 (2014.01~2014.12)
      · 의료분쟁건 중 법률적 판단이 필요한 건 및 소송건 등에 대하여 의료배상보험 및 자문변호사를 활용한 해결 진행
    -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교육실시 (2014.12.02)
      · 의료분쟁 예방을 주제로 지식경영세미나 발표를 통한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