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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성명 |
원무실장 |
이래형 |
원무팀 팀장 |
김우철 |
파트장 |
최종구 나종익 |
팀원 |
이상윤 정규희 박재완 배수민 배은지 최연수 이종숙 허영준 임홍섭 고성용 연창미 정승우 송경준
권용일
이하나 임지혜 이근희 최금봉 김미란 이종욱 김완철
김 한 노미혜 김태중 한동훈 |
전화예약센터 |
고애자 류성현 김선민 이동해 임나경 권명화 김희숙
신수연 김은영 이나현 김보경 김주연 서지현 |
외래접수수납 |
이유경 김주연 신유실 최현경 조혜영 심다애 도영희
황은정 김주희 박혜민 이예지 이지윤 이나영
박윤애
김다혜 김희정 최다정 김민정 김정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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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주요활동
◎ 접수 및 수납창구의 효율적 운영
- 원무창구 外 접수 및 수납시스템 확대
· 무인수납기 활용도 제고 및 오픈카드 대상자 확대
- 고객중심 수납시스템 개선(2015.12월) : 무인수납기 2대 추가 설치 및 산부인과 이전에 따른 재배치
- 진료과별 외래 예약 대기현황 개선(2015.05월)
· 진료예약 가능기간 변경 및 초진·재진 예약가능 인원 재조정
◎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민원발생 적극 예방
- 신포괄수가 설명 강화
· 입원약정서에 신포괄수가 설명 여부에 대한 동의 서명 항목 추가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제도 안내장 사전 발부를 통한 설명 강화
· 입원예약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제도 안내장 사전 발부를 통한 설명 강화
- 의료취약 계층 외부 진료비 지원 강화
· 의료급여환자 의료비 지원(긴급의료비, 무한돌봄) 안내문 배부 및 상담 확대 (2015.08월)
- 재원상담 창구 확대를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 재원상담 창구 증설 3→4개 창구 (2015.02월)
- 고객응대 마인드 향상
· 환경정비를 통한 고객 서비스 질 제고, 일일조회시 고객응대 교육을 통한 친절 마인드 향상
◎ 정책시범사업 및 제도개선 업무 적극 시행을 통한 보험자병원 역할 수행
- 취약계층(만 65세 이상 노인)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국민건강증진 금연치료사업 참여 : 금연치료 프로그램 수행 지원 (2015.02~12월)
- 감염사전예방 국가예방접종(황열)실시에 따른 지원
· 질병관리본부 주관 ‘국제공인예방접종의료기관’지정으로 제반사항 지원 (2015.09~12월)
- 보장성 확대 정책에 따른 병상 조정
· 완화의료병동 개선 사업 확대에 따른 병상조정(746병상→742병상 운영) 2015.06.03일부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에 따른 포괄병동 병상 조정 (10개병동 427병상 운영)
- 암 및 산정특례, 당뇨병 요양비 대상환자에 대한 공단 등록업무대행으로 환자 편의 확대
· 암환자 및 산정측례 환자 공단 전산망 등록 입력서비스 활성화
· 당뇨병 요양비 지급대상 환자 공단 등록업무 대행 실시 (2015.12월)
- 시범사업 및 건강보험 제도개선에 따른 영향 분석 시행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시행에 따른 평균재원일수 변동 분석
· 수가제도 개선에 따른 환자 1인당 일당 진료비 변동 분석
◎ 병원수입 증대를 위한 노력
- 상급병실차액 인상 통한 수익성 제고
· 인근 및 유사병원 수가비교를 통한 상급병실 차액 인상 비용 산출
· 통합서비스 창구 운영 및 제증명수가 관리 이원화
◎ 의료분쟁 대응 지원 및 원내 법률자문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의료분쟁 발생건에 대한 적극적 지원
- 소송결과에 대한 피드백 강화로 재발방지 유도
· 심금별 판결내용을 진료과(주치의) 및 적정진료실에 피드백 완료
- 병원책임 인정 건에 대한 객관적 검토 및 합리적 보상
· 책임여부의 공정한 검토와 적정한 배상을 위해 의사 및 병원배상책임보험 재가입
- 법률검토 및 자문
·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률자문 추진을 위해 고문로펌 증원 운영 (1개소→2개소)
◎ 미수금 회수율 제고 및 관리체계 개선
- 진료비 미수금 적극적 회수
- 선시행 미수금 발생 감소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감소활동 시행
· 발생감소를 위한 매월 현황 공유, 발생 상위 5개과를 대상으로 협조 공문 발송
◎ 메르스 사태 확산 방지를 위한 전사적 근무 지원
- 원무팀 직원(17명)의 열감지 및 선별진료소 근무 투입, 관련 외부전화 전화예약실 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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