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무팀

 
직원명단
 
 
구분 성명
원무실장 이래형
원무팀 팀장 김우철
파트장 최종구 나종익
팀원 이상윤 정규희 박재완 배수민 배은지 최연수 이종숙 허영준 임홍섭 고성용 연창미 정승우 송경준
권용일 이하나 임지혜 이근희 최금봉 김미란 이종욱 김완철 김   한 노미혜 김태중 한동훈
전화예약센터 고애자 류성현 김선민 이동해 임나경 권명화 김희숙 신수연 김은영 이나현 김보경 김주연 서지현
외래접수수납 이유경 김주연 신유실 최현경 조혜영 심다애 도영희 황은정 김주희 박혜민 이예지 이지윤 이나영
박윤애 김다혜 김희정 최다정 김민정 김정아


주요활동내역
 
 

가. 주요활동
  ◎ 접수 및 수납창구의 효율적 운영
    - 원무창구 外 접수 및 수납시스템 확대
      · 무인수납기 활용도 제고 및 오픈카드 대상자 확대
    - 고객중심 수납시스템 개선(2015.12월) : 무인수납기 2대 추가 설치 및 산부인과 이전에 따른 재배치
    - 진료과별 외래 예약 대기현황 개선(2015.05월)
      · 진료예약 가능기간 변경 및 초진·재진 예약가능 인원 재조정
  ◎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민원발생 적극 예방
    - 신포괄수가 설명 강화
      · 입원약정서에 신포괄수가 설명 여부에 대한 동의 서명 항목 추가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제도 안내장 사전 발부를 통한 설명 강화
      · 입원예약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제도 안내장 사전 발부를 통한 설명 강화
    - 의료취약 계층 외부 진료비 지원 강화
      · 의료급여환자 의료비 지원(긴급의료비, 무한돌봄) 안내문 배부 및 상담 확대 (2015.08월)
    - 재원상담 창구 확대를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 재원상담 창구 증설 3→4개 창구 (2015.02월)
    - 고객응대 마인드 향상
      · 환경정비를 통한 고객 서비스 질 제고, 일일조회시 고객응대 교육을 통한 친절 마인드 향상
  ◎ 정책시범사업 및 제도개선 업무 적극 시행을 통한 보험자병원 역할 수행
    - 취약계층(만 65세 이상 노인)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국민건강증진 금연치료사업 참여 : 금연치료 프로그램 수행 지원 (2015.02~12월)
    - 감염사전예방 국가예방접종(황열)실시에 따른 지원
      · 질병관리본부 주관 ‘국제공인예방접종의료기관’지정으로 제반사항 지원 (2015.09~12월)
    - 보장성 확대 정책에 따른 병상 조정
      · 완화의료병동 개선 사업 확대에 따른 병상조정(746병상→742병상 운영) 2015.06.03일부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에 따른 포괄병동 병상 조정 (10개병동 427병상 운영)
    - 암 및 산정특례, 당뇨병 요양비 대상환자에 대한 공단 등록업무대행으로 환자 편의 확대
      · 암환자 및 산정측례 환자 공단 전산망 등록 입력서비스 활성화
      · 당뇨병 요양비 지급대상 환자 공단 등록업무 대행 실시 (2015.12월)
    - 시범사업 및 건강보험 제도개선에 따른 영향 분석 시행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시행에 따른 평균재원일수 변동 분석
      · 수가제도 개선에 따른 환자 1인당 일당 진료비 변동 분석
  ◎ 병원수입 증대를 위한 노력
    - 상급병실차액 인상 통한 수익성 제고
      · 인근 및 유사병원 수가비교를 통한 상급병실 차액 인상 비용 산출
      · 통합서비스 창구 운영 및 제증명수가 관리 이원화
  ◎ 의료분쟁 대응 지원 및 원내 법률자문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의료분쟁 발생건에 대한 적극적 지원
    - 소송결과에 대한 피드백 강화로 재발방지 유도
      · 심금별 판결내용을 진료과(주치의) 및 적정진료실에 피드백 완료
    - 병원책임 인정 건에 대한 객관적 검토 및 합리적 보상
      · 책임여부의 공정한 검토와 적정한 배상을 위해 의사 및 병원배상책임보험 재가입
    - 법률검토 및 자문
      ·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률자문 추진을 위해 고문로펌 증원 운영 (1개소→2개소)
  ◎ 미수금 회수율 제고 및 관리체계 개선
    - 진료비 미수금 적극적 회수
    - 선시행 미수금 발생 감소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감소활동 시행
      · 발생감소를 위한 매월 현황 공유, 발생 상위 5개과를 대상으로 협조 공문 발송
  ◎ 메르스 사태 확산 방지를 위한 전사적 근무 지원
    - 원무팀 직원(17명)의 열감지 및 선별진료소 근무 투입, 관련 외부전화 전화예약실 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