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직원명단
 
 
구분 성명
홍보실장 박종운
홍보팀 팀장 박중도
파트장 김태완
팀원 이종호 오구희 오수진 김문희


주요활동내역
 
 

가. 대외활동
  ◎ 고양시 의료관광협회 이사 (홍보팀장 박중도)

나. 주요실적
  ◎ 홍보전략 수립 및 우호적 공중관계
    - 홍보역량강화를 위한 조직개편 (홍보실 신설)
    - 홍보위원회 운영 및 전략 수립
      · 건강보험 모델병원 역할홍보 전략 수립 : 개원15주년 기념 전략적 홍보 (20여개 매체 기자간담회 및 언론보도 실시)
      · 공단 연계 홍보전략 수립 : 양 기관 홍보채널 협력강화를 통한 시너지효과
      · 홍보위원회 개최, 소식지 취재기자단 주관 운영 (13회)
    - 병원 명칭개발사업 추진
      · 국내유일의 보험자병원 위상전달, 전국적 브랜드이미지 구축, 타 병원과 차별화
    - 언론 매체 활용 홍보
      · 언론기관 및 보도자료 생산, 위기관리 등 적극적인 언론보도를 통하여 병원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및 전국적 브랜드 이미지
        강화
      · 언론보도 실적 : 3,970건 보도 : 광고효과 비용 산정 18,044백만원 (언론보도효과 계량화)
구분 2014 2015 증감
건수 3,352건 3,970건 18% 증
환산금액 14,703백만원 18,044백만원 23% 증

      · 기자 간담회 실시 및 방송 제작진 간담회 참여
        : 개원 15주년 일간지, 방송기자 및 전문지기자단 간담회 개최
        : 하반기 일간지, 방송 의학전문기자 간담회 개최
        : SBS 기자단 간담회, 병원신문 등 전문지 기자 수시 간담회 등
        :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방송프로그램 제작진 간담회 실시
      · 부정적 이슈에 대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활동 (17회)
        : 언론 유기적 대응으로 비판적 기사, 의료분쟁 기사 등 병원명칭 노출기사 삭제 등 피해 최소화 작업 - KBS 뉴스 등 17회
    - 대외 및 매체 광고
      · 외부매체 연계 홍보(67건) : 건강보험공단, 교보생명, 고양시 도서관 등 연계
      · 언론사 협찬 지원(22건) … 보건의료전문지 등 보도자료 배부 언론사 대상
      · 랜드마크화 옥외광고 집행
        : 백석역 부기역명 표기 광고(건강보험 일산병원) 유지
        : 백석역 기둥조명광고, 마두역 스크린도어 광고
        : 경의선 곡산역 안내 사인 및 출구 약도 광고 제작(철도청 허가)
  ◎ 브랜드 이미지 확산
    - TV프로그램 및 영화 활용 홍보
      · TV프로그램 활용 홍보실적(21회) : KBS 생생정보통, SBS 생활경제, MBC 오늘아침, YTN 헬스라이프 등
      · 간접 광고 PPL(Product Placement) 추진(2회) : 공단 공익캠페인 광고, 영화 ‘엽기적인 그녀2’
    - 비정기 간행물 발간 및 홍보물 제작
      · 질병정보 및 진료과 안내 홍보물 제작 (25종, 101,000부)
      · 해외환자 홍보용 영상, DVD, 안내 게시물, 기타홍보물 등 수시 제작 (5,799개)
  ◎ 주요이슈 쟁점관리
    - 병원소식지 제작 : 10회 (2,200부/8면)
      ·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행사 및 소식을 모든 직원들이 공유하고, 직원간 소속감 및 일체감을 조성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증대
        : 소식지 만족도 조사를 통한 콘텐츠 다양화
        : 직원들의 구독 독려를 위해 스마트폰웹진 발행 및 SMS 전송
        : 사내 매체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사내매체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75“ 대형멀티비전용 DID 도입 및 운영 : 주목도 및 전달력이 높은 신규매체 운영
      · 원내 미디어보드(E/L) 12개소 운영
      · 이동형 전자게시판, 진료과 사내 TV 홍보방송 운영
      · DID전자게시판 의료진안내 터치 콘텐츠 제작 운영
      · 병원 주요사항 사진촬영 및 시청각 자료 운영 (166건)
      · HIP 및 사내 디자인 운영 관리
  ◎ 온라인 홍보
    -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 홈페이지 유지보수 운영 - 총 209회
        : 회원가입 시 핸드폰 인증 서비스 구축
        : 의료진 소개 메뉴 운영 및 업데이트, 진료예약 서비스 및 회원 문의 사항 지원 등
      · 홈페이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2015.12.16~12.25)
      · 홈페이지 개편
        :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한 메인화면 디자인 개편 - 가독성 및 접근성 향상
        : 콘텐츠 접근성 향상 및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한 통합검색시스템 구축
        : 외국인 전용 러시아 홈페이지 메뉴 및 콘텐츠 개편
      ·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재획득 (2015.08.21)
    - 온라인 홍보 운영
      · 일산병원 건강 웹진 제작 및 배포 (매월, 12회)
      · 일산병원 소셜미디어 운영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 파워블로그 마케팅 실시(4인) : 2015년 어린이 건강교실 특별행사
      · 병원 주요행사 스케치영상 제작 및 온라인 홍보 : 어린이 건강교실
      · 각종 병원 온라인 이벤트 진행 : 건강강좌 소문내기, I Love in 국민건강보험 등
      · 온라인매체 통합스킨 개발 및 적용
      · 온라인 부정적 콘텐츠 쟁점관리 : 온라인상의 부정적 게시글 노출억제 및 글삭제 유도 등으로 쟁점관리 실시
  ◎ 대외(국외포함) 기관 교류협력에 관한사항
    -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현황
      · 해외 의료계 고위층 방문 유치(4건, 72명) : 몽골 국회의원, 건강보험 국제연수단 등
      ·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KBS 경영진)
      · 주요기관 관계자 지지확보 및 병원 설명회 개최 (4건, 472명)
    - 협약체결 현황
      · 에티오피아 명성기독병원, 국립인천검역소 등 국내외 5개 기관 협약체결
    -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우호세력 확보
      · 보건의료 분야 관심학생 견학 프로그램 운영 (4회, 80명)
      · 잠재고객을 위한 어린이 건강교실 개최 : 21개 기관, 1,26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