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News

10월- 2012 October

Contents

주요기사3

원칙을 지키는 건강한 일산병원 만들기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청렴교육 가져
photo

투명하고 공정한 일산병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우리 병원은 윤리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9월 26일 278명의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청렴윤리 특강을 진행했다. 한창희 한국윤리전략연구원 청렴윤리교육센터 소장은“청렴은 정치인이나 고위공직자 등에게만 요구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도 해당되는 것”이라며“자신 먼저 사소한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일산병원을 만들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은 바로 청렴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 병원은 윤리경영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이를 점검하는 체계를 마련해 원칙과 질서를 존중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입직원 오리엔테이션 시‘일산병원 행동강령’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각 부서장이 주관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동강령 준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광문 병원장은“윤리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일산병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 보건의료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김원종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photo

10월 10일 열린 60차 정책포럼에서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방향이 소개됐다. 김원종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Beyond 2020: 한국보건의료의 길’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정책관은 현재의 보건의료정책은 예방에 대한 국가적 패러다임이 부재하고, 고령화로 인해 의료비가 급증하는 문제에 처해있다고 지적하며‘질 높고 지속가능한 한국 보건의료’를 위해 미래형 보건의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외국인 환자유치, 공공의료기관의 환경 개선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 페이지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