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5,000년의 역사를 돌아볼 때 한국문화가 해외의 이토록 많은 지역에서 인기를 모았던 적은 없어 보 인다. 현대의 ‘한류’는 동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 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해외의 젊은이들을 열광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라는 전대미문의 현상 앞에 서 ‘우리의 무엇이 그들에게 그렇게 매력적인가? 우리는 왜 그러한 것을 생산해 낼 수 있었는가?’ 누구 나 한번쯤 질문해 보았으리라.
전시 <한韓류流: 사진작가 6인과 한국을 만나다>에서 는 이 시대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가 중 한국적 정체 성을 찾아 작업해 온 6인(구본창, 이갑철, 김대수, 민 병헌, 김중만, 김용호)의 시각으로 담아낸 우리의 전 통, 풍경, 사람, 정서, 영혼을 만날 수 있다. 현 시대의 살아 숨 쉬는 문화, 저 깊은 곳에서 의식하지 못한 채 움직이고 있었던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고 진정한 ‘한류’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기간 : 7월 14일(목) ~ 10월 16일(일)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문의 : 아람미술관 031-960-0180
장소 :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기간 : 7월 22일(금) ~ 7월 31일(일)
문의 : 1577-7766
아빠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궁금해 하는 아기토끼, 아이에게 자신의 큰 사랑을 따뜻하게 표현하는 아빠토끼,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관객들에 게 전해주는 루시와 함께 그림책보다 더 환상적인 무대를 만난다. 신나는 노래와 율동, 사계절을 표현하는 색색의 무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어 대 사가 어우러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감독 : 장훈
개봉 : 7월 20일
출연 : 신하균, 고수, 이제훈, 류승수, …
1953년 2월, 휴전협상이 난항을 거듭하는 가운데 방첩대 중위 강은표는 애 록고지로 향하게 되고, 그 곳에서 죽은 줄 알았던 친구 김수혁을 만나게 된다. 유약한 학생이었던 수혁은 2년 사이에 이등병에서 중위로 특진해 악 어중대의 실질적 리더가 되어 있다. 은표는 오직 병사들의 목숨으로만 지 켜낼 수 있는 최후의 격전지 애록고지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감독 : 오성윤
개봉 : 7월 28일
출연 : 문소리, 유승호, 최민식, 박철민, …
매일 알만 낳던 운명의 암탉 ‘잎싹’은 양계장을 탈출해 자유를 만끽한다. 어느 날, 뽀얀 오리알을 발견한 잎싹은 난생 처음 알을 품게 되고... 알에서 깨어난 아기 오리 ‘초록’은 잎싹을 엄마로 여긴다. 족제비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늪으로 여정을 떠나는 잎싹과 초록. 이들은 험난한 대자연 속에서 더 자유롭고 더 높이 날고 싶은 꿈을 이루어 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