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 명단
직원명단
NO 구분(직종) 직 위 인 원 성 명
1 사무직 실장 1 김충성
부장 1 황무현
팀장 3 장종건 (파견 : 보험자병원확충추진단, 2021.04.19. ~ 2021.12.31.) 김대경, 송경준
팀원 29 이부안, 목혜영, 최형숙, 서슬기, 김은송, 신민지, 육선미,
강철완, 장건재, 김성범, 김진호, 이근희, 양인선,
오수진, 윤희정, 신언석, 김나연, 김가은, 임혜진, 성상훈
최금봉, 이종욱, 김한, 김완철, 한동훈, 조병민, 김종택,
김준우, 정유진
2 간호직 팀원 3 고애자, 이종숙, 김민수, 정소라
3 업무지원직
(기능1,전화예약)
팀원 12 류성현, 이수빈, 권명화, 김희숙, 김보경, 김하연, 김주연,
서지현, 김종철, 이혜경, 박동금, 차정숙
4 업무지원직
(기능2,진료접수)
팀원 19 김선영, 신유실, 조혜영, 김희정, 김주희, 박혜민, 최다정,
김민정, 이현정, 나화경, 고나영, 주유리, 김경희, 장윤지,
원미애, 김희연, 임승미, 박수연, 배소영
5 업무지원직
(기간제 업무보조)
팀원 15 강동구, 김보영, 장병찬, 조재형,
김유리, 곽선영, 최태원, 최연옥, 조미카엘, 김선규, 박병광, 이종현, 장미경, 김민석, 허예지
총 인원 83
- 주요 활동
1
환자 중심의 체계적인 업무시스템 구축
  • 비대면 서비스 강화 및 대기시간 감소로 환자중심 업무체계 구축
    • 모바일앱 및 자동결제카드 이용 활성화 추진: 기념품 증정(6월), 종료 예정자 안내문자 발송
      • 모바일앱 알림톡 진료비 결제서비스 도입(5월), 모바일앱 수납건수 총 33,102건(일평균 200건)
      • 자동결제카드 이용률 17.4%
    • 환자 맞춤형 외래안내 키오스크 도입(8월)
      • 외래수납 31대, 입퇴원수납 7대, 제증명 발급 4대 도입 : 무인수납 이용률 10%p 증가
      • 외래 진료과 도착확인기(31대) 및 지능형 순번발행시스템(4대) 통합 도입 · 관리
    • 온라인 제증명발급 서비스 확대(5월)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발급 추가
    • 모바일 건강보험증 QR코드 시범운영(11월) : 공단-일산병원 협력과제
      • 모바일 건강보험증 QR코드로 자격조회 연동 → 수납 및 번호표 발행 가능
    • 고객응대 매뉴얼 자체 제작 보완 및 교육 실시
    • 전화예약센터 상담품질 전문교육 실시(03.02. ~ 11.30.)
2
재정안정화를 위한 진료비미수금 관리강화
  • 미수금 관리 체계화 및 효율화 → 발생 미수 최소화 및 적기 회수 추진
    • 의료미수금 회수 실적 : 79.03%
    • 채권추심 : 청구소송(2건), 채무불이행자 등재(1건), 내용증명 발송(661건)
  • 경제적으로 취약한 환자 사전 도출을 통한 원내 · 외 진료비 지원
    • (원내) 45건, 70,722천원, (원외) 102건, 104,826천원
  • 악성 진료비 미수금 결손처분 실시 … 171건, 7,150천원
3
의료분쟁 대응 및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의료분쟁의 조기 종결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법률적 판단이 필요한 의료분쟁 건에 대한 해결 진행 → 2021년 처리 21건
  • 적극적인 소송 대응을 통한 불필요한 재정지출 방지
    • 의료부문 소송 및 조정사건 11건 종결 → 청구금액 3,171백만원 방어
  •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효율적 업무추진 및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법률자문 및 지원 103건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