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구분(직종) | 직 위 | 인 원 | 성 명 |
---|---|---|---|---|
1 | 의사직 | 실장 | 1 | 허호 |
2 | 사무직 | 부장 | 1 | 정동은 |
3 | 사무직 | 팀장 | 3 | 허철, 최종구, 현경자 |
4 | 사무직 | 팀원 | 17 | 소석영, 복진욱, 박성호, 홍광표, 심규석, 송정훈, 신동호, 박원희, 이정석, 김승현, 김수연, 최동준, 라경택, 최연정, 박영진, 이소윤, 신성철 |
총 인원 | 22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한 시스템 구축 |
추진실적 | - 코로나-19 직원백신접종 관련 프로그램 개발 지원(3월 ~) - 선별진료소 환자현황 프로그램 개발 지원(5월) - 코로나-19 직원설문지 조회 프로그램 개발 지원(5월) |
추진성과 | - 코로나-19 관련 수기업무 전산화 - 코로나-19 관련 감염예방의 효율적 지원 |
기대효과 | - 코로나19 관련 업무 효율화 - 사례별 분류 및 적극적 대처를 통한 감염예방 가능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잠재적 환자위험요소 제거와 안전한 의료환경 제공 지원, 자동화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통한 효율적인 진료업무 지원환경 구축 |
추진실적 | - AI(인공지능) 기반 지역 감염병 환자관리 시스템 구축(~ 4월) - 스마트병실 구현을 통한 병실업무 자동화 구축(~ 4월) |
추진성과 | - 스마트병원 관련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
기대효과 | - 환자안전 관리 강화 및 의료의 질 향상 - 정보의 정확도 및 적시성 향상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EIS : 주요 경영정보를 통합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 제공으로 경영진 의사결정 지원 - EDW고도화 :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지표(임상, 적정성평가 등)을 대상으로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 |
추진실적 | - 주요 경영현황 및 핵심 관리지표 제공(29종) - 주요 임상지표 및 적정성평가 지표 제공(16종) |
기대효과 | - 핵심지표를 적시에 제공하여 효율적인 병원 경영 지원 - 의료 질 및 성과관리지표 통합관리 기반 제공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외래 무인접수
시스템 도입 운영 - Kiosk 연계를 통한 제증명 발급 및 환자의 혈압, 키, 몸무게 연계를 통한 불필요한 업무 개선 |
추진실적 | - 외래 무인접수시스템(11월 ~ 12월) - 제증명 발급 Kiosk 연계(7월 ~ 12월) - 산부인과 Kiosk 연계(1월 ~ 2월) |
추진성과 | - Kiosk도입 및 연계, 제증명 발급대상, 기초임상정보 관리 API 개발 지원 |
기대효과 | - 비대면 서비스 제공 및 외래접수업무 효율화 증대 - 인력 운영 효율성 증대와 자동연계로 업무시간 단축 - 보다 정확한 기초임상정보 확인 및 관리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그룹웨어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사용자 편의기능 개선과 PC OFF제
솔루션 연동 지원 - 노후 전산장비 교체와 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취약점 대응 등 향후 운용성 확보 |
추진실적 | - 그룹웨어시스템 고도화 (2월 ~ 5월) - 전산장비 교체 및 증설사업(4월 ~ 9월) - PC OFF제 운영(11월 ~ 12월) |
추진성과 | - 그룹웨어 업그레이드 및 사용자 편의기능 확대 - 노후 전산장비 교체 및 SW 업그레이드 - 휴가, 근무상황, 연장근무 등 자동연계 구현 |
기대효과 | - ICT 환경변화의 적절한 대응 및 만족도 향상 - 시스템 환경개선을 통한 속도개선과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운영 및 병원 內 협업기반 확대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통합의료정보와 연계 가능한 의료진용 모바일 앱 솔루션 도입, 운영을
통한 생산성 지원 - 통합의료정보와 연계 가능토록 학생검진 문진내역과 직원 설문내역의 등록 기능 구현 운영 |
추진실적 | - 의료진용 모바일 앱 솔루션 도입 및 시스템 연계(1월 ~ 10월) - 학생검진 모바일 문진 시스템 구축(9월) - 직원설문 생성 및 발송(2월 ~ 3월) |
추진성과 | - 의료진의 편의를 위한 대쉬보드, 환자상세정보, EMR기록지, 회진SMS 등 구현 - 모바일 문진입력으로 수검자 및 현업 담당자 편의성 도모 - 현업사용자가 설문지를 직접 생성 및 발송 |
기대효과 | - 원내 · 외 어느 장소에서든 환자진료 응대 가능 - 주말 · 공휴일 협진 응급환자 신속 대응 - 비대면 시스템 구축 및 문진입력 업무 간소화 - 설문을 통한 업무의 간소화와 응답 데이터 활용 기반 마련 |
구분 | 주요 내용 |
---|---|
추진방향 | - 현업부서의 추진업무에 대한 전산화를 통한 업무생산성 향상 지원 |
추진실적 | - 의무기록 사본 온라인 발급(14본, 12월 오픈) - 제안제도 프로그램 개선(7본) - 기숙사 입주관리 프로그램 개발(6본) - 구매입고 등록 절차 간소화(바코드 입고처리) - PDA를 활용한 수액제품 확인 - 약품 및 소독제 유효기간 관리 및 라벨 출력 |
추진성과 | - 의무기록 사본, 제안제도, 기숙사 입주, 구매 입고 등록 등 정보화를 통한 업무 및 관리프로세스 개선 |
기대효과 | -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업무 효율성 증대 - 단순업무 부담 경감, 직원 만족도 향상 - 수기업무 정보화로 내‧외부 고객만족도 향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