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 직원 명단
직원명단
NO 구분(직종) 직 위 인 원 성 명
1 사무직 실장 1 김충성
부장 1 박창규
팀장 2 김경희, 송경준
팀원 28 최형숙, 권용일, 이하나, 오수진, 윤희정, 박성준, 김진호, 홍준모, 성상훈, 임혜진, 이지현, 김현정,
민정원, 이승연, 김성범, 전일구, 박수진, 이효진, 최금봉, 이종욱, 김한, 김완철, 한동훈, 노미혜,
조병민, 김종택, 김준우, 정유진
2 간호직 팀원 4 고애자, 이종숙, 김민수, 정소라
3 기능직 팀원 (기능1,전화예약) 12 류성현, 이수빈, 권명화, 김희숙, 김보경, 김하연, 김주연, 서지현, 이혜경, 정희경, 고옥선, 한은경
팀원 (기능2,진료접수) 19 신유실, 심다애, 김희정, 김주희, 박혜민, 김민정, 이현정, 고나영, 주유리, 김경희, 김선영, 원미애,
박수빈, 박은미, 김선주, 백지원, 강지은, 이현경, 안미경
팀원 (업무보조) 15 강동구, 김아람, 임재원, 지성현, 최영수, 홍지수, 홍명희 김민우, 문혜경, 이재희, 변경수, 김유리,
정소희, 박명종, 박해선
총 인원 82
- 주요 활동
⑴ 환자 중심 원무행정시스템 구축으로 환자 편의성 증진
외래환자 수납관리 시스템 개선을 통한 환자 편의성 제공 및 수납업무 효율화 제고
  • 모바일앱 자동결제카드 등록 시행(4월)
  • 자동결제카드 키오스크 셀프 동록 시행(5월)
  • 모바일 앱 및 알림톡을 이용한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비대면 진료비 수납 방법 확대(8월)
  • 모바일 진료비 영수증 발급(10월)
비대면 입원예약 및 퇴원수속 절차에 따른 환자대기시간 감소 및 업무효율성 제고
  • 무인 퇴원 수납 및 입원예약시스템 도입(4월)
    ‧ 제공 서비스 : 중간금 조회 및 수납, 퇴원 수납, 입원 예약(입원약정서 작성 등)
    ‧ 대상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기준병실을 이용하는 건강보험환자
산정특례 등록신청서 의사 처방화면 개선
  • 작성오류로 인한 환자 동선 축소 및 대기시간 단축
    ‧ 타병원(국립암센터) 업무프로세스 벤치마킹 실시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10월) 행정지원
미수관리 프로그램 구축 TFT 운영으로 프로그램 전면 전산화 및 고도화
  • 관련 부서 : 원무부, 재무관리부, 의료정보운영부
    ‧ 담당자별 미수 프로그램 화면 초안 설계(5~6월) → 미수DB 검증 및 오류내역 처리방법 논의(7~9월) → 미수 원장 생성 기준 변경에 따른 정보 개발 및 과거 DB 반영(10~12월)
⑵ 부서원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실시
부서원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실시
의료기관 필수 준법사항 교육 직무역량 향상교육
정신건강증진시설장 및 종사자 인권교육 접수수납 직원 개인정보 관련 실무교육
긴급복지 및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전화예약센터 상담품질관리 전문교육
응급의료센터 근무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산정특례 등록 누락 및 수납 오류 방지 교육
- 환자 및 보호자 응대 시 유의사항 교육(민원 방지)
- 법무담당자 의사소통능력 향상교육
⑶ 진료비 미수금 관리 강화로 재정 건전성 제고
장기재원환자 관리 강화
  • 장기재원환자 부서연계를 통한 재원일수 집중관리 검토 → 평균진료비 증가
  • 장기재원환자 재원일수 단축관련 QI예정(`24년)
복지 취약계층 진료비 지원상담 및 원내외 지원사업 연계
  • 취약계층 입원 시 진료비 지원사업 설명 및 안내문 제공, 공공의료사업부 지원사업 연계
    ‧ 전년대비 32.1% 증가(`22년 1,151건 → `23년 1,520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미수금 관리 및 조기회수 추진
  • 미수금 발생시 단계별 추심활동 진행
    ‧ 내용증명 발송, 주소지 출장, 주소보정, 소송제기, 채무불이행 등재
    ‧ 코로나19 관련 진료비 미수금 집중 관리 및 회수
    ‧ `23년 총 의료미수금 회수율 : 전년대비 6.1% 증가(`22년 74.6% → `23년 80.7%
    ※ 의료미수금 : 청구(산재·자보), 본인부담/계약기관/선시행 미수금
⑷ 의료분쟁 대응 및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고문변호사 위촉 및 배상책임보험 계약으로 의료분쟁 적극 대응, 재정지출 감소에 기여
  • 민사(5건), 조정(11건), 민원(2건) 종결, 민사 건 1995백만원 청구 대비 259백만원 배상(승소율 87%)
법률자문 등 법률지원 강화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
  • 법률자문(43건), 민원사건 법무행정 지원(41건), 의료분쟁 손해배상 사례 교육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