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소개 유전클리닉

유전성 질환의 고통을 나누는 전문 클리닉

진단검사의학과 유종하 교수가 이끌고 있는 유전클리닉은 가족 내 유전상담을 통해 유전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예방을 목표로 하는 특수클리닉이다. 부모, 형제 또는 자녀 등 가족 중에 유전 질환이나 발달 장애, 암 등이 많이 발견되면서 질병의 정확한 원인에 대한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환자 또는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유전상담과 유전검사를 하고 있다.

여기서 유전상담이란 유전성 질환의 위험성을 가진 환자나 가족들에게 질환의 경과, 발현이나 유전 가능성을 자문하고, 유전방식을 이해시키거나 예방, 회피 혹은 완화가 될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유전검사란 검사 대상자의 혈액에서 염색체, DNA, RNA 등을 이용하여 의심되는 질환의 진단, 질병 예측, 태아 산전 진단, 약물 반응 예측을 위한 검사를 시행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다양하고 폭넓은 질환에 대한 유전적 소인들이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유전클리닉의 유전상담 및 유전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 및 예측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 되어가고 있다.

유전클리닉의 장점은 유전 질환의 확진 검사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유전 검사가 활성화되기 전까지는 임상 양상 및 각종 검사를 토대로 유전 질환을 추정할 뿐이었지만, 유전 검사가 활성화된 이후로는 유전 질환을 확진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병·의원에서 유전 질환이 의심되는데 정확히 진단이 어렵다고 할 경우, 우리 병원 유전클리닉을 방문해 유전상담 및 유전검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목록
이전
다음
footer_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