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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매뉴얼은 왜 필요할까?

고객응대 매뉴얼은 말 그대로 고객응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 설명서이다. 우리가 막연하게 생각해왔던 ‘고객응대 매뉴얼’의 역할을 꼼꼼히 재점검해보자.

고객응대 매뉴얼은 한 명의 직원이 특별하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직원이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고객응대 시 꼭 지켜야 할 행동 양식에 대한 정석”을 보여주는 것으로, 직원들이 고객에게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려고 작성되었다.

1. 직원들의 고객응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다.
2. 병원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마인드와 병원에서의 고객응대는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알게 해준다.

WOW-ISACS아카데미에서는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잠시 잊고 있었던, 그리고 행하지 못했던 ‘꼭 지켜야 할 기본응대’에 대해 다시 점검해 보고 우리 병원의 특성에 맞는 매뉴얼 제작을 통해 직원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올해 10월부터 각 부서의 고객응대 매뉴얼을 취합하여 리뉴얼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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