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훗날의 내 모습을 그리며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 당신!
꿈꾸던 여행을 하거나 취미 생활에 푹 빠져 지내는 내 모습을 상상하면 입꼬리가 저절로 올라가기 마련이죠.
애정하는 냥냥이, 댕댕이와 그저 편안하게 쉬고 있는 모습도 그려봅니다.
정리 편집실
우연한 기회에 키우게 된 15년 된 반려 금붕어들이 있습니다. 이 아이들과 따뜻한 남쪽 나라에서 예쁜 집을 짓고 살고 싶습니다. 우선 삶의 터전이 바뀔 것 같고 지금 터를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거기서 꿈꾸던 것들을 천천히 이루고 싶습니다. 과실나무를 키우고 집 안에 작업실을 두고 여유롭고 평안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곳에서 그동안의 고단함을 덜어내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생각입니다.
- 132병동 김은숙
건강하게 살기가 제 미래 계획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요즘 필라테스에 열심입니다. 건강미가 넘치도록 활기차게 사는 삶. 이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잖아요. 필라테스를 하면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아이들을 키우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나가는 제 모습을 그려봅니다
- 간호행정부 오슬기
‘현재의 내 삶에 정성을 다하자. 내가 최선을 다해 오늘 하루를 보내고, 그 하루가 쌓이고 쌓여 성장한다는 것을 내가 먼저 증명해 보이자. 내 인생을 위하여~~!’ 제가 늘 되뇌는 주문 같은 다짐입니다. 열심히 산 오늘이 쌓여 나의 내일을 만드는 것이니까요. 그렇게 적립한 성실에 대한 대가로 편안한 일상을 살고 싶습니다. 용감하며, 전략적이고, 가장 혁신적인 마음으로 주어진 시간에 할 수 있는 작은 일에 집중하면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는 게 목표예요.
- 중앙멸균공급실 박현희
국내 여행지를 돌아다니며 노후에 살 곳을 살펴보고 있어요. 10년 뒤 24살이 된 딸아이와 취업 기념 해외여행 가기, 20년 뒤 캠핑카 타고 여행 다니며 의료봉사하기가 제 버킷 리스트입니다. 고양이, 강아지 키우며 일상을 여유롭게 살다가 캠핑카 끌고 여기저기 다니며 의료봉사도 하며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를 즐기며 평화롭게 살고 싶어요. 가끔 좋아하는 공방에 들러 이것저것 만들고 차도 한잔하는 여유로운 삶을 꿈꿉니다.
- 외래지원부 최윤서
공예 전시회를 관람하고 평소 관심 있었던 공방을 방문해 새로운 기법의 작품들을 만나보고 내가 만든 작품과 비교하며 차곡차곡 다듬어가고 있습니다. 10년 뒤, 아마도 넉넉한 개량한복을 걸치고 끊임없이 작업 삼매경에 빠져 하루하루 행복감에 젖어 있기를 바라봅니다. 한적하지만 멀지 않은 곳에 오랫동안 준비해 온 공방에서 느릿한 땀방울 속에 배움과 나눔을 채워가며 재미와 의미 그 어디쯤을 찾아가고 있겠죠.
- 시설운영부 임성훈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관련된 것들을 하나하나 마련하며 나 자신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갖고 싶어요. 지친 일상에 생기를 주는 취미 생활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나만의 시간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죠! 또 내 주변도 돌아보며 내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을 케어하며 보람된 일상을 보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 외래4팀 이임수